미니멀라이프&워라밸 북매거진인 <심플리>가 2호 <심플리 : 키친>을 펴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일회용 부엌 쓰레기가 늘어난 가운데, 키친 편은 주방 정리부터 간소한 식사법, 쓰레기 줄이기까지 주방 미니멀리즘을 다각도로 깊이 있게 다뤄 눈길을 끈다.
책은 주방, 냉장고 정리를 시작으로 장보기 -> 요리하기 -> 먹기 -> 쓰레기 버리기 등 식생활 전 과정을 순서대로 다룬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 실천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인플루언서·전문가·이웃들의 생활 방식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미세스페코의 단정한 부엌 홈투어와 정리·수납법, 5인의 2주 생생 ‘냉파’ 체험기, 요리 시간을 확 줄이는 주방 간소화, 이양지 대표의 마크로비오틱 식사법, 소일의 3년간 플라스틱 없이 살아보기, 황윤 감독의 윤리적인 식사, 1년간 전기·화학물질을 쓰지 않는 자급자족에 도전한 박진철 씨 등 여러 이야기가 담겨 있다.
어수선한 주방을 심플하고 아름답게 바꾸고 싶은 사람, 꽉 찬 냉장고를 정리하고 식비를 줄이고 싶은 사람, 건강하고 맛있는 밥상을 차리고 싶은 사람, 제로웨이스트와 윤리적인 식사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즐겁고 유용하게 볼 수 있다.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의 저자이기도 한 탁진현 편집장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일상이 달라지고 있는 이 시대에 누구나 자신의 부엌에서 행복하게 식사하고, 지구도 건강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만들었다. 읽고 마는 책이 아니라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여러 사람들의 주방 미니멀리즘 노하우를 담았다”면서 “주방이 단순해지는 것만으로도 공간이 아름다워지고, 돈과 시간을 아끼고, 나와 지구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
December 30, 2020 at 04:45PM
https://ift.tt/3hwCTKS
심플리 매거진 2호 '키친' 편, 주방 정리부터 제로웨이스트까지 다뤄 - 이투뉴스
https://ift.tt/3hn1t02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