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광 인테리어 구현, 스크래치‧오염에 강해…유럽가구 기능성 테스트 합격점 얻어”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LX하우시스가 주방가구 도어에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무광 필름을 적용한 키친 신제품 ‘LX Z:IN(LX지인)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시리즈는 크림화이트·베이지·코튼 그레이·다크그레이·화이트·나이트블루 등 총 6가지 컬러로 출시 됐다.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는 주방가구 도어 가구용 필름에 특수 경화 공정과 특수 표면처리제 등 자체 개발 특수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LX하우시스에 따르면 무광을 구현하면서도 스크래치와 오염에도 강한 내구성을 확보, 기존 무광 제품의 단점으로 꼽히던 내구성 문제를 개선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탈리아 시험기관 ‘카타스(CATAS)’의 테스트 결과 이 시리즈 도어 표면에 사용된 소재가 내스크래치성과 내오염성 등 2개 항목에서 유럽규격(EN)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타스는 이케아 등 글로벌 가구 업체들이 각종 제품의 기능성 테스트를 의뢰하는 유럽 지역의 시험기관이다.
LX하우시스는 이 시리즈와 관련된 가구용 필름 특수코팅 기술인 ‘내오염성이 우수한 저광택 경화물 및 이의 제조방법’ 등으로 현재까지 국내에서 13건의 특허 출원과 3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해외에서도 8건의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저작권자 © 인사이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vember 24, 2021 at 06:22PM
https://ift.tt/3E24y0I
LX하우시스, 주방가구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 출시 - 인사이트코리아
https://ift.tt/3hn1t02
No comments:
Post a Comment